음성군, 군정소식지 ‘우리 아이가 성장했어요’ 코너 운영
음성군, 군정소식지 ‘우리 아이가 성장했어요’ 코너 운영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4.07.0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에서 태어난 우리 아이가 이만큼 컸어요!
음성군이 군정소식지 ‘우리 아이가 성장했어요’ 코너를 운영한다.
음성군이 군정소식지 ‘우리 아이가 성장했어요’ 코너를 운영한다.

 

음성군 ‘아이 낳고 아이 키우기 좋은 음성’ 실현을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격월로 군정 소식지 ‘음성소식’에 ‘우리 아이가 성장했어요(우리 아이 성장기)’ 코너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군은 현재 아기들의 탄생 순간을 기념할 수 있는 추억을 제공하는 동시에 결혼과출산 친화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해 ‘음성소식’에 아이의 출생 소식(이름, 사진, 아이에게 한 마디)을 전하는 ‘우리 아이가 태어났어요’ 코너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우리 아이가 성장했어요’ 코너는 과거 ‘우리 아이가 태어났어요’ 코너에 참여했던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한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군은 ‘아이 낳고 아이 키우기 좋은’ 음성군 홍보와 함께 자녀 출생의 기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7월호에는 지난 2019년 상반기에 출생 소식을 전했던 두 아동의 성장 소식이 실렸으며 아이의 이름과 사진, 부모의 축하 메시지가 함께 게재됐다.

 

‘우리 아이가 성장했어요’ 참여 신청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민원팀 또는 2030전략실 인구청년정책팀에서 할 수 있으며, 참여 아동의 가구에는 군 홍보실에서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음성군 아동들의 상상대로 밝은 미래가 펼쳐질 수 있도록 음성군이 앞장서서 안심할 수 있는 출산·육아·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저출생 극복을 위해 △출산육아수당 및 출산장려금 지원 △출생아 초인종 자제 도어사인 지급 △청년 신혼부부 및 다자녀가정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영유아 실내 놀이시설 ‘오감만족새싹체험장’ 운영 등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