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애인복지관, 덕정1리에서 ‘문화 활동’ 전파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덕정1리에서 ‘문화 활동’ 전파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4.06.1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한방꽃차·노래·케이크 레터링’ 등 교육
문화 소외지역 주민에게 ‘배움의 기회’ 제공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이 삼성면 덕정1리 마을회관에서 ‘문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이 삼성면 덕정1리 마을회관에서 ‘문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올해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덕정1리 마을회관에서 매주 한방꽃차, 노래, 케이크 레터링 활동을 진행한다.

 

522~925일 매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이 사업은 문화 소외 지역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작년 덕정1리 마을 주민에게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한방꽃차, 케이크의 활동 비중을 늘린 올해 사업은 총 18회기로 구성돼 있으며 한방꽃차 강습 종료 후 한방꽃차 초급 자격증 시험에 도전할 계획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마을 주민 김OO 님은 요즘 농사일이 바쁜지 보니 이웃과 느긋하게 시간을 가질 일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새로운 것을 배우며 그동안 못 했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좋다열심히 배워서 그동안 고마웠던 이웃과 항상 고생하는 소방관, 경찰관 같은 분들에게 선물 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 평생학습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