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신초, ‘창의융합 페스티벌’ 행사 진행
남신초, ‘창의융합 페스티벌’ 행사 진행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4.06.0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참여해 만드는 ‘발명 메이커 페어’ 축제
남신초등학교 강당에서 ‘1학기 창의융합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다.

 

남신초등학교(교장 원지연)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남신초, 창의융합 페스티벌행사를 지난 4~5일 진행했다.

 

창의융합 페스티벌’(발명 메이커 페어)은 창의적 융합 인재 육성을 위해 기존의 융합 교육에 대한 이해를 넓혀 발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며, 모든 학생이 즐겁게 참여하여 함께 만들어 보는 메이커 축제의 장이다.

 

1~3학년 학생들은 LED 모형 플라잉 카, 재주넘는 곰돌이, 커피 점토 업사이클링, 에어로켓 레이싱카 등을 만들었고, 4~6학년 학생들은 벽돌 윈드 카, 프로펠러 자동차, 고무동력 수레, 데스크 박스, 장애물감지 자동차 등 학년 수준에 맞는 다양한 발명 메이커 체험 부스를 통해 직접 만들며, 창의 융합 활동 체험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햄스터 로봇 축구와 메이키 메이키 등을 직접 체험해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창의융합 페스티벌에 참여한 6학년 윤하리 학생은 “6학년이 되어 후배들에게 부스 활동을 설명하고 같이 만들어 보며 더 가까워질 수 있어 좋았고, 발명에 흥미를 가지게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원지연 교장은 창의융합 발명 메이커 활동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갈 우리 학생들이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