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초, ‘생명존중 및 상담주간’ 운영
삼성초, ‘생명존중 및 상담주간’ 운영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4.04.1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존중 문화 조성 및 학교적응력 향상
삼성초등학교에서 신학기를 맞아 ‘생명존중 및 상담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초등학교에서 신학기를 맞아 ‘생명존중 및 상담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초등학교(교장 김경영)는 신학기를 맞이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1일~12일까지 ‘생명존중 및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생명존중 의식을 고취시키고 학교 상담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생명존중 및 상담주간은 생명존중교육 및 상담주간 행사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1일~5일까지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급별로 발달단계에 맞게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하고, 8일~12일까지는 ‘위(Wee)클래스 출석도장 꾹꾹!’과 ‘내 감정을 말해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Wee)클래스 출석도장 꾹꾹!’ 이벤트는 상담주간 동안 위(Wee)클래스에 출석할 때마다 출석판에 도장을 찍어주고 주간 출석 횟수에 따라 상품을 차등 지급하는 이벤트이며 이를 통해 교내 상담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자 하였다. 


‘내 감정을 말해봐’ 이벤트는 감정 메모지에 ‘오늘의 감정’과 ‘감정의 이유’를 적고 위(Wee)클래스에 부착하면 포춘 쿠키를 나눠주는 이벤트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감정인식 능력을 향상시키고, 적절한 감정표현을 촉진시켜 심리적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김경영 교장은 “이번 생명존중 및 상담주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생명존중 의식을 고취시키고자 한다”며 “학교 상담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자리잡아 학생들의 학교적응력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