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맞춤형 아동권리 교육’ 실시
음성군, ‘맞춤형 아동권리 교육’ 실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4.04.1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13개교 2950여명의 학생 대상 
음성군이 한일중학교에서 찾아가는 맞춤형 아동권리 교육의 일환으로 아동권리캠프 운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이 한일중학교에서 찾아가는 맞춤형 아동권리 교육의 일환으로 아동권리캠프 운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은 지난 2일 한일중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아동학대예방 및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 제시하고 있는 아동 권리에 대해 바로 알고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통해 아동 자신의 권리를 보호하며 건전한 성장 발달을 돕고자 2017년부터 추진 중이다.


군은 올해 충북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교육을 희망하는 초·중·고 13개교 295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총 80회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군은 아동 4대 권리, 아동학대 유형, 신고, 대처법 등에 대한 일반 이론 강의뿐만 아니라, 아동학대 탈출하기, 우리들의 삼행시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아동권리캠프를 진행해 아동권리와 아동학대를 교육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모든 아이가 아동권리에 대해 바로 알고 스스로 권리를 지키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아동권리교육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