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행복교육지구 실무추진단 협의회’ 개최 
‘음성행복교육지구 실무추진단 협의회’ 개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4.04.1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군청 함께 예산 ‘지원’
민·관·학 교육공동체 다양한 사업 논의
음성교육지원청에서 음성행복교육지구 실무추진단협의회가 개최되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에서 음성행복교육지구 실무추진단협의회가 개최되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채민자)은 지난 4일 음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음성행복교육지구 실무추진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올 음성행복교육지구사업은 음성교육지원청과 음성군청이 함께 예산을 지원하고, 마을의 폭넓은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민·관·학 협력의 건강한 교육생태계 조성, 학교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공교육 혁신,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교육공동체 강화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민·관·학 협력 지원팀, 공교육 혁신 지원팀, 마을 배움터 지원팀으로 구성된 음성행복교육지구 실무추진단 협의회에는 마을학교 대표 및 마을교육 활동가, 학교장을 비롯한 학교-마을 연계교육 담당 교사, 교육지원청 및 군청의 업무 담당자 등이 참여해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정찬석 마을교육 협의회대표는 “학교교육과 연계할 수 있는 마을의 물적?인적 자원 발굴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하며 “각 주체 간 소통을 활성화해 지역사회와 지자체의 지지를 받고, 학교를 든든히 지원해 주는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채민자 교육장은 “아이들의 안전한 돌봄과 창의체험활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각급학교 관계자 및 마을학교 대표, 마을교육 활동가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구성원 모두가 배우고 가르치는 역할을 해 개인의 성장과 함께 지역공동체가 발전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