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장애를 다양성으로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바라보며 함께 살아가는 우리”이라는 주제로 ‘2023년 장애인식개선 행시공모전’을 9월 30까지 공모한다.
장애인식개선 행시공모전은 음성군 내 아동 및 청소년, 성인 등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공모전이며, 지역 주민이 장애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가지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방법은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이뤄지며, 원하는 제시어를 선택하여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제시어는 삼행시는 장애인, 어울림, 다양성이며, 사행시는 편의시설, 육행시는 장애인식개선이다.
시상 부문은 초등부 저학년, 고학년, 중고등부, 성인부 총 4개 부문이며, 수상자에게는 대상 10만원, 최우수상 7만원, 우수상 5만원, 장려상 3만원의 온누리 상품권이 제공되며, 이는 총 32명이 선정될 예정이다.
장애인식개선 작품공모전 담당자인 김장원 사회복지사는 “행시공모전을 통해 지역주민이 장애를 자연스럽게 바라보며, 다양한 삶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음성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