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청년 마음건강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개시
음성군, 청년 마음건강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개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6.0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2023년 청년 마음건강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청년 마음건강 프로그램은 우울증, 불안감, 스트레스 등 심리적 어려움 또는 창업 시 고금리로 인한 자금확보 및 생계 문제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 청년들을 돕기 위해 전문 심리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집 기간은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 모집하며, 19세 이상 만39세 이하 음성군 거주 청년에게 창업 상담, 직업상담, 심리상담의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 또는 전문상담사를 연계한다.

 

1인당 최대 5회 상담이 가능하므로 지속적이고 연속적인 전문 상담이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음성군 청년센터 청년대로 홈페이지(www.es2030.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타 사업 관련 사항은 음성군 청년센터 청년대로(043-883-205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4월 개소한 음성군 청년센터 청년대로는 금왕읍 무극로 237 4(JS빌딩)에 위치하고 있으며, 면적 221(전용면적 172)에 청년들을 위한 공용 사무공간과 라운지, 세미나실 2곳과 심리지원을 위한 상담실로 구성되었다. 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4시까지이며, 청년대로 홈페이지(www.es2030.net)를 통해 사업 신청 및 대관 신청이 가능하다.

 

청년대로에서는 마음건강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인당 최대 15만원의 수당을 지급하는 청년면접수당 지원사업과 1천만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하는 청년창업지원사업 또한 모집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경기 악화로 취창업난과 학업 등의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전문 상담을 통해 치유회복해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