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평화기념관, 공존을 꿈꾸며-멸종위기 동물모형 전시
반기문 평화기념관, 공존을 꿈꾸며-멸종위기 동물모형 전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6.0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제8대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평화기념관에서는 열한 번째 기획전시 공존을 꿈꾸며-멸종위기 동물모형 전()’을 오는 1022일까지 운영한다.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의 주요 업적 중 하나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17가지 목표 중 15번 육상 생태계(Life on Land)의 생물다양성 손실의 중단, 멸종 위기 보호 및 멸종 예방과 연계해 반 전 총장의 소장품 중 동물 모형 작품을 통해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의 구조와 도움을 요청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셰이셀 청동 땅거북, 투르크메니스탄 황금마 아크할테케미얀마와 인도의 코끼리, 수단과 네팔의 코뿔소 등 동물 모형 및 공예품 30여점이 전시된다.

 

작품에는 각 국가의 자연, 문화, 역사를 상징하는 동물에 대한 자부심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담겨져 있다.

 

평생학습과 박민순 과장은 전시회를 통해 생태계 균형 파괴 위기와 심각성을 인식하고, 야생동물의 서식지가 유지되고 보전될 수 있도록 생활속 작은 실천으로 깨끗한 환경, 건강한 지구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람은 반기문 평화기념관 기획전시실(2)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입장마감 오후 5)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반기문 평화기념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43-871-31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