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지방세 납부 척척 알리미’ 책자 발간
음성군, ‘지방세 납부 척척 알리미’ 책자 발간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6.0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납세자의 입장에서 필요한 지방세 정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2023년도 지방세 납부 척척 알리미책자 2천부를 제작해 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안내 책자에는 지방세 주요 개정 내용 세목별 지방세 납부 안내 편리한 지방세 납부 방법 납세자와 밀접한 지방세 감면 사항 지방세 구제제등 납세자들이 어려워하거나 궁금해 하는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해 수록했다.

 

또 카카오톡 환급신청 서비스, 마을세무사 등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납세자 편의 시책에 대한 안내도 포함됐다.

 

이와 함께 군은 2030 음성시 건설의 발판 마련을 위해 집중 육성 중인 4+1 신성장산업을 책자 표지에 배치해 홍보를 병행했다.

 

발간된 책자는 신설 법인, 산업·농공단지 관리소, 산업단지 입주 기업체 등에 배부될 예정이며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과, 상공회의소 등 관련 부서와 유관 기관에도 배부한다. 또한 음성군 홈페이지(https://www.eumseong.go.kr) 민원안내 > 지방세 > 알기 쉬운 지방세 E-book’에서 전자책으로도 확인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지방세 안내책자 발간을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자주재원인 지방세에 대한 기업체의 관심을 높이고 자진 납세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군민에게 신뢰받는 세무 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