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소프트테니스 충북 대표 유은정 단체전 금메달 획득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소프트테니스 충북 대표 유은정 단체전 금메달 획득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3.06.0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음성 수봉초등학교(이하 수봉초) 소프트테니스부원 중 충청북도 대표로 선발된 유은정(6학년, ), 오세현(6학년, ), 박민준(5학년, )은 북 문경에서 개최된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여하였다.

 

충청북도 선발팀 중 남자 초등부는 수봉초를 포함하여 남신초등학교, 충주 탄금초등학교와 함께 단체전 16강에서 광주 선발팀을 상대로 분전하였으나 세트스코어 2:1로 아쉽게 패배하였다.

 

여자 초등부의 경우 수봉초 유은정 선수와 옥천군 죽향초등학교, 장야초등학교 선수들이 함께 팀을 이루어 단체전에 출전하였다. 16강에서 서울 선발팀, 8강에서 경남 선발팀, 4강에서 경남 경기팀을 상대하였다. 유은정 선수는 매 경기 두 번째 복식 선수로 출전하였고, 4강까지의 모든 경기를 승리하며 충청북도 선발팀의 승리에 크게 기여했다. 결승에서는 전통의 강호 광주 선발팀을 상대로 유은정 선수가 출전하기 전 앞선 두 세트를 승리함에 따라 메달을 거머쥐게 되었다.

 

정성균 지도코치는 남자 선수들의 경우 5학년이 주축이 되어 내년을 생각하며 더 열심히 하자고 이야기하고 싶고, 결과가 아쉬운 점이 있겠지만 1년 동안 열심히 준비한 점을 크게 칭찬하고 싶다. 유은정 선수는 다른 여자 선수 없이 힘든 부분이 많았을텐데 군말 없이 열심히 훈련하여 그 성취를 얻은 점을 매우 칭찬하고 싶다.”라고 했다.

유호웅 수봉초 교장은 “3년 연속으로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실적이 나오고 있는데 코치님과 선수들이 꾸준히 열심히 하신 덕분에 이루어낸 쾌거라고 생각을 한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총동문회, 학부모, 협회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수봉초는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남자 단체전 동메달, 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남자 단체전 동메달, 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여자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전통적인 소프트테니스 강호 학교로서 그 이름을 빛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