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초등학교, 노동인권교육 실시
대소초등학교, 노동인권교육 실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12.0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소초등학교(교장 이상국)1128일 교직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청소년 노동인권교육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이번 청소년 노동인권교육을 통하여 청소년 근로자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다양한 제도가 마련되어 있음을 알고 청소년 근로자가 근무할 수 있는 장소, 임금(시급,월급), 근로시간, 휴게시간 등 다양한 내용을 배울 수 있었다.

청소년 근로자도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계약서에 명시해야 함을 알게 되었고 나의 권리가 중요한 것처럼 사업주의 권리도 중요하여 나이가 어린 근로자라 하더라고 꼭 지켜야 할 에티켓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수업이 되었다.

교직원 대상 노동인권교육 연수도 시행되어 노동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노동의 의미과 가치를 되돌아볼 수 있었다. 권을 존중받으며 일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함을 느낄 수 있었다.

청소년 노동인권교육을 학생들에게 한 4학년 담임 정호섭 교사는 청소년 근로자에 관한 노동인권교육을 처음으로 실시하였는데 학생들이 자신의 권리, 노동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자 수업에 집중하여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라고 말했으며

노동인권교육을 처음 접하는 2학년 임소민 학생은학생들도 임금을 받으며 일할 수 있다는 사실이 재미있었고 나의 권리와 인권이 소중하다는 것을 배웠다.”라고 말하며 느낀 점을 밝혔다.

이상국 교장은이번 노동인권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노동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이러한 경험이 대소초등학교 학생들의 노동인권 관련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는데 큰 바탕이 되리라 기대한다.”라며 노동인권교육 활동을 지켜본 소회를 밝혔다.

대소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과 교직원의 노동인권 보호를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