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아동들 서울나들이 하다.!!
음성아동들 서울나들이 하다.!!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11.0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행복한가 지원으로 행복모아사회적협동조합 소속 지역아동센터 아동들 서울 나들이 다녀오다.

 

지난 1028~29(, ) 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는 행복모아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윤종원)소속 지역아동센터 아동60여명이 ()행복한가(이사장:김동자)에서 지원하여 서울나들이를 하여 음성군 아동들에게 가을의 풍성한 선물이 되었다.

()행복한가는 아동들의 복지와 문화체험, 진로체험등을 주력사업으로 설립하여 전국의 많은 아동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는데 금년엔 음성군에 행복모아사회적협동조합 소속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지원을 하였다. 일천만원의 예산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아동들은 청와대, 경복궁, 서대문형무소 등을 탐방하며 문화적 체험을 하였고 롯데타워에서 서울의 웅장한 전경을 보며 꿈을 키웠고 한국잡월드에서 직업체험을 하며 미래를 설계하며 행사를 마무리 하였는데 참여한 아동들 모두가 만족한 모습이어서 지원단체인()행복한가와 수행단체인 행복모아사회적협동조합 관계자들이 보람을 느낀 행사였음을 전하였다.

특히 이번에 서울을 처음 갔다는 새미실지역아동센터 소속 대소초등학교 6학년 A군은 부모님과 여행의 기회도 없었으며 말로만 듣던 서울에 가서 청와대를 비롯해 여러 가지 체험을 하게 되어 너무 즐거웠고 롯데타워에 올라가서 내려다본 서울은 너무 넓고 큰 건물이 많아서 놀랐으며 직업체험을 통해 우주비행사체험을 하였는데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하며 다음에 꼭 다시 올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인솔교사로 참여한 복된해피스쿨지역아동센터 B모 교사는 주말이 겹쳐 부담은 있었지만 아동들의 밝은 모습을 보면서 힘드는 것도 모르고 아동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전하였다.

행복모아사회적협동조합 윤종원이사장은 법인 설립이후 여러 가지 사정으로 아동들에게 별 혜택을 줄 수 없었는데 ()행복한가 김동자이사장의 배려로 음성 아동들에게 좋은 추억과 꿈을 심어주게 되어 너무 좋았으며 앞으로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였다.

()행복한가는 김동자 이사장의 사명감과 아동들에 대한 사랑으로 설립하여 전국을 대상으로 아동들에게 복지혜택을 주고 있으며 특히 문화혜택과 진로체험에 주안점을 두고 있는 법인으로서 향후 음성군과 MOU를 맺고 지속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