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읍, 찾아가는 건강+복지 상담 서비스 추진
금왕읍, 찾아가는 건강+복지 상담 서비스 추진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10.2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왕읍(읍장 윤동준)2023년 상반기까지 금왕읍 내 64개소 등록 경로당을 방문해 건강과 복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복지 상담 서비스를 추진한다.

읍 맞춤형복지팀(복지전담, 간호직공무원)은 경로당을 방문해 복지뿐만 아니라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상담해 필요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연계하고 대상자의 건강 욕구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를 잘 아는 주민 면담을 통해 경제 그리고 건강상 어려움에 놓인 지역사회 위기가구의 선제적 발굴을 위한 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동준 금왕읍장은 복지와 건강을 모두 아우르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을 해 주민들의 삶의 현장을 방문해 다양한 욕구에 대응하고 위기가구에 즉시 도움을 릴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복지행정으로 읍민이 체감하는 복지, 필요할 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7월 복지서비스 강화를 목적으로 맞춤형복지팀에 배치된 간호직공무원은 료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보건복지가 필요한 주민을 직접 찾아가 합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내 다양한 보건의료자원을 파악해 통합 돌봄 대상자에 대한 서비스연계 모니터링 등 위기가구 지원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