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농업대학, 복숭아 재배기술 정보교류의 시간 가져
음성농업대학, 복숭아 재배기술 정보교류의 시간 가져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9.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순찬)20(13:30) ‘15기 음성농업대학 복숭아 과정수강생 27명을 대상으로 복숭아 고품질 생산과 견문을 넓히기 위한 수료 연수를 가졌다.

수료 연수는 지역의 복숭아 선도 농가인 김종환(음성읍 신천리), 송찬의(소이면 비산리) 농가 2개소를 방문해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복숭아 고품질 재배기술에 대한 노하우와 수확 후 과원관리, 동계대비 과원 준비사항 등 다양한 정보를 얻고, 그동안의 교육내용을 되짚어 볼 수 있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17일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21, 85시간의 복숭아 과정 교육을 추진해, 이론·실습과 현장 교육을 병행하면서 복숭아 고품질 재배기술 재배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 해결 방법 병해충관리 수확 및 유통관리 등 지역특화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순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연수 참가 농업인들이 농사일로 바쁨에도 불구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교육을 병행하느라 깊은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지역특화 농업발전을 위한 전문농업인으로 거듭나기 위해 남은 교육 일정 동안 끝까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수강생들을 독려했다.

한편 음성농업대학은 오는 10월 유기농업에 대한 이해와 농업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공통 수료 연수 현장교육과 종합시험, 수료식을 앞두고 있다.

자료제공: 지도기획과 김혜빈(043-871-23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