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의회와 소통 강조... 군정질문 성실한 답변 준비
조병옥 음성군수, 의회와 소통 강조... 군정질문 성실한 답변 준비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9.20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명작페스티벌 추진상황 2차 보고회...꼼꼼한 점검 당부

조병옥 음성군수는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업무회의 및 음성명작페스티벌 추진상황 2차 보고회를 개최했다.

회의를 주재한 조 군수는 먼저 태풍 난마돌이 북상 중으로 피해 발생 시 신속한 응급복구와 피해조사에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이번 주 개막하는 품바축제와 오늘 준비상황을 보고한 음성명작페스티벌 준비에 부서별로 맡은 분야를 꼼꼼히 챙기고 방문객과 관광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달라특히 요즘 때늦은 폭염이 지속되고 있어 축제장의 위생에 각별히 신경 써 식중독 예방에 주의해 줄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내년도 본예산은 부서별 2023년 군정 주요업무계획과 공약사업 추진 로드맵, 대규모 현안 사업의 진행 상황에 대한 철저한 검토 후 집행 가능한 적정예산을 반영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민간 보조금은 계속 지원 여부와 지원액 감액을 결정하는 성과평가 결과를 엄격히 적용하고, 주민참여 예산은 사업대상지 확인, 주민수혜도, 사업 효과성, 실현 가능성 등에 대한 꼼꼼한 검증으로 꼭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지시했다.

이어, 군 의회와의 소통과 군정 질문 답변 작성 시 철저한 준비도 당부했다.

조 군수는 군 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써 군정 모든 현안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서는 의회와의 협력관계 유지와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며,

다음 달 예정된 군정 질문은 군민을 대신해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의정활동인 만큼 군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군정 현안 공유와 원활한 추진을 위해 성실히 준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합리적 지적과 대안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적극 검토하고, 관련 법령상 불가능하거나 중장기 검토사항은 신중한 접근과 소신 있는 답변이 이뤄지도록 논리를 갖추도록 신경써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주민 불편 사항에 대한 점검체계 정비도 지시했다.

상수도 파열, 쓰레기 무단투기, 환경오염 사고 등 각종 사건·사고 및 화재 등 예기치 못한 주민 불편 사항과 긴급상황 발생 시 대응체계가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점검해 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중기 공유재산관리계획 수립도 강조했다.

조 군수는 관련 법령 개정에 따라 올해부터 5년 단위 중기 공유재산 관리계획을 수립해 2023년 예산안과 함께 의회에 제출해야 한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제도로 ‘23~’27년도 중기공유재산 관리계획에 반영된 사업에 한해서 2023년 공유재산 관계계획을 제출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민선 8기 공약사업과 군정 주요 현안 사업이 누락되지 않도록 중기공유재산관리계획 수립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미디어정보과 김은선(043-871-33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