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금왕지구 도시개발사업 개발이익 환원 업무협약 체결
음성군, 금왕지구 도시개발사업 개발이익 환원 업무협약 체결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9.14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업구역 인근 지역주민을 위한 공공시설 조성 및 기부채납
- ㈜라온도시개발,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1000만원 쾌척

음성군은 13일 금왕읍 무극리 일원에 민간 도시개발로 추진 중인 금왕지구 도시개발사업 시행자 라온도시개발(대표 이강우)과 개발이익 환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왕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금왕읍 무극리 유수장미아파트 뒤쪽으로 약 11에 총사업비 5297억원(단지조성 480억원)을 투입해 공동주택 1500세대 건설, 주차장, 도로, 공원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날 사업시행자와 도시개발로 얻은 이익의 일부를 사업구역 북측으로 지역주민의 건강과 여가활동을 고려해 산책길 조성이 가능한 유휴부지 약 25000를 군에 무상양도하고 단지 외 공용주차장 조성, 문화체육시설 신축 및 기부채납에 관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금왕지구 도시개발 사업지는 도보권 거리에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와 용천초, 무극중학교, 용담산 공원, 금빛 공원 등 기존 공공 인프라와 금왕산업단지 등도 가까워 직주근접 여건을 갖췄다.

또한, 근처에 중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과 연계되는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 음성 IC가 있어 차량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으로 이동이 수월한 입지 조건을 갖췄다.

아울러 협약식과 병행해 사업시행자인 라온도시개발에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조병옥 군수는 코로나19로 경기가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지역의 꿈나무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금왕읍 지역에 명품주택단지 건설로 정주환경 개선 및 신규 인구 유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다양한 개발사업을 통해 신규 택지공급에 집중함으로써 부족한 주거공간의 안정적인 공급과 주거환경 개선, 관련 산업의 입지 유도와 함께 지역생산과 고용 그리고 소득 유발효과 등 파급효과를 일으키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자료제공 도시과/도시개발팀 이원일 (043-871-39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