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다올찬 대학박람회 가져
음성교육지원청, 다올찬 대학박람회 가져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9.09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정)97() 대금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음성미래교육한마당과 연계한 2022. 다올찬 대학박람회를 가졌다.

대학박람회는 음성의 고교 교육력을 높이고, 일반고 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를 돕고자 음성 관내 일반고 1, 2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하였다.

강동대, 극동대, 건국대, 서원대, 세명대, 우석대, 청주교대, 충북대, 한국교통대, 공주대, 한국기술교대, 한국전통문화대, 한남대, 한밭대 등이 참여하여 20여 개의 진로·진학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입학사정관 및 입학홍보대사가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대입 및 학과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대금고, 음성고, 매괴고에서 학생부 종합전형의 실제와 농어 전형을 주제로 학교로 찾아가는 대입 설명회 진행하여, 학생 스스로 농어촌 대입 전형 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진학 상담에 참여한 대금고등학교 한 학생은 평소 교사가 꿈이었는데, 교대 및 사범대 진학에 관한 대입 정보 및 교사 양성 교육과정을 알 수 있어서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음성교육지원청 이영정 교육장은 지속 가능한 공감동행 교육으로 음성의 고등학생들이 자기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고, 대학 진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