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다올찬 음성고교미래교육 한마당 개최
음성교육지원청, 다올찬 음성고교미래교육 한마당 개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9.06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정)은 음성의 미래 고교 교육 모델을 찾아가는 2022. 다올찬 음성고교미래교육한마당을 96() 오후부터 97()까지 대금고등학교 체육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우선, 첫날인 96() 오후에는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음성고, 대금고, 매괴고, 충북반도체고, 강동대, 극동대, 한국전통문화대, 전문건설공제조합기술교육원, 한국고용정보원, Wee센터 등에서 21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음성 지역 고등학교 교육과정 홍보, 진로직업심리 상담, 진로 체험, 대학교 학과 체험, 충북반도체고 투어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인문·사회과학 계열, 상경 계열, 자연과학·공학 계열, 교육 계열, 의학·보건 계열 체험을 통해, 고입을 앞둔 시기에 학생들의 고민을 덜어줄 예정이다.

이튿날인 97()에는 관내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대상으로 강동대, 극동대, 건국대, 서원대, 세명대, 우석대, 청주교대, 충북대, 한국교통대, 공주대, 한국기술교대, 한국전통문화대, 한남대, 한밭대 등에서 20여개의 대학 진로·진학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입학사정관 및 입학홍보대사가 고등학생 대상으로 1:1 맞춤형 상담을 한다. 또한 대금고, 음성고, 매괴고에서 학생부 종합전형의 실제와 농어촌 전형을 주제로 학교로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를 진행한다. 대학 진학을 앞둔 예비 고 3학생들에게 대학 및 학과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음성교육협력센터 등 지역의 교육 공동체가 한마음으로 동참하였기에 더욱 의미 있는 이번 행사는,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도 함께 참여하여 음성의 고교 미래교육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드러내었다.

음성교육지원청 이영정 교육장은 지속 가능한 공감동행 교육으로 음성의 모든 학생이 자신만의 결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지속해서 협력하고, 다가오는 고교학점제를 충실히 준비하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