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마을 공유냉장고 ‘소이곳간 409’ 개소식 열어
소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마을 공유냉장고 ‘소이곳간 409’ 개소식 열어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9.01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이면과 소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광기, 민간위원장 김재정)31일 소이면행정복지센터 인근에 우리마을 공유냉장고 소이곳간 409’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소이곳간 409’는 소이면 소이로 409의 곳간이라는 뜻으로 현대건설기계와 김재정 소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부터 기부받은 쇼케이스 냉장고 2대를 이용해 소이면과 소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운영하는 민·관 협력형 사업이다.

이 사업은 음식물을 누구나 채워놓고 가져갈 수 있는 공유냉장고를 설치해 소량의 음식물 등을 기부함으로써 주민 누구나 작은 기부로 큰 기쁨을 나누는 나눔실천리더 시스템이다.

아울러 공유가능 음식물(채소, 과일, 통조림, 가공류 등)과 공유불가능 음식물(주류, 약품류, 건강보조식품류, 불량식품 및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물 등)을 구분해 관리가 이루어진다.

김재정 소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유냉장고를 통해 이웃 주민들과 함께 필요한 음식물을 이용해 공유문화 확산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광기 소이면장은 공유냉장고 소이곳간 409’를 통해 소이면 지역주민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돼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나아가 주민들의 호응에 따라 소이곳간 409’ 2호점, 3호점으로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소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우리동네 요술램프(긴급구호사업) 함께 Hair(이미용사업) 한가위밥상(추석명절 음식지원사업) 간편119(소방안전지원사업) 우리집 새살림(가전제품 지원사업) 새콤달콤 요즘과일(제철과일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료제공: 소이면 고지선(043-871-53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