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주인공이다, “우리의 책 모험”공연
내가 주인공이다, “우리의 책 모험”공연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7.2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책이 싫은 우리아이, 공연을 본 후 주인공의 마음을 알다

2022728일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에서 여송사회복지재단(극단 걸작품)“함께 만드는 책공연 우리의 책 모험을 실시했다.

여송사회복지재단에서 진행하는함께 만드는 책공연은 지역의 아동 30명이 참여하며 아이들에게 책의 재미를 알아갈 수 있도록 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또한 복지관 이용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도 좋은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음에 큰 의미가 있다.

이날 우리의 책 모험은 동화책을 읽기 싫어하는 주인공이 꿈속에서 책 모험을 시작하는 내용으로 동화 속 내용을 창의적 활동으로 접목시켜 재해석한 연극이다. 참석한 아동들은 공연 중에 신데렐라가 되어 유리 구두 신어보기, 주인공들과 왈츠 춤추기, 흥부의 박을 함께 자르는 등 공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공연에 참여한 아동들은 공연을 통해 책을 더 많이 읽을 수 있을 것 같다.”,“정말 재미있고 기억에 많이 남는 공연이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함께 온 부모님들은 이런 공연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였다. 이런 기회가 많이 생기면 좋다고 하였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