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곡중학교 학부모회, 방과후 돌봄교실 늘온(溫) 교실 운영
감곡중학교 학부모회, 방과후 돌봄교실 늘온(溫) 교실 운영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6.2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 따뜻한 늘온에서 함께해요-

감곡중학교 학부모회(회장 곽정화)는 충청북도음성교육지원청과 함께 운영하고 있는 학부모회 돌봄교실 ‘늘온 교실’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음성행복교육지구 교육회복 학교연계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늘온 교실」은 학교의 한부모 및 조손가정 학생, 맞벌이가정 학생 등 학부모 돌봄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일주일에 3일 동안 방과후 2~3시간을 운영하고 있다. 운영 내용으로는 편안한 휴식과 함께 맛있는 간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원데이 클래스 체험 활동, 감성 코칭 합창 활동, 엄마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감곡중학교 학부모회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방과후에 건전한 여가시간을 보낼 환경과 기회가 부족했던 지역 청소년들에게 여가활동 경험의 양적·질적 확대와 함께 여가활동 결핍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병성 감곡중학교장은 “ 어려운 상황에서도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서 노력해주고 계신 학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지역의 학부모님들이 살뜰한 엄마의 마음으로 학생들을 돌보아주고 있어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정서 순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고 밝히고 “지역사회와 학교의 유대관계 강화를 통해 교육회복과 지역교육 활성화에 기여하며 학생이 신체적·정신적·사회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학교 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