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 교실이 답이다.’
미래교육, 교실이 답이다.’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6.1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 학교혁신을 위한 관리자 연수를 열어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정)은 6월 14일 오후‘미래교육, 교실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반기문평화기념관에서 음성군 관내 유치원 원감 및 초 중 고 특수 교감, 학교 교무행정지원팀 책임교사, 교육 전문직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혁신 실현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시행하였다.
박재원(에듀니티랩 학습과학연구소장) 강사를 초빙하여 미래교육의 트렌드소개와 교육공동체의 자발성, 창조성을 토대로 관리자의 자율?책임 운영을 효율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학교문화 혁신 방향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참석한 충북반도체고등학교 교감(김진권)은“학교 교육은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이 미래사회에서 적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의 초점을 두어야 한다는 책무성을 느낀 연수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영정 음성교육장은“함께 행복한 교육 실현과 학교혁신문화 확산을 위해서는 학교교육공동체가 민주적, 자발적, 협력적 문화 조성에 참여하고, 참여?소통?협력이 이루어질 때 학교혁신 가능하다. 이를 위해 학교관리자의 책무성이 더욱 강화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음성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24일에도 미래교육과 학교혁신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음성군 관내 유?초?중?고 교(원)장을 대상으로 ‘내일 이야기, 메타버스시대, 현대예술 NFT와 일상의 변화’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