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2기 음성군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2022 제2기 음성군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5.2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지역활성화지원센터는 ‘2022 제2기 음성군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및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에 따른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한다.

이번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은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주민의 도시재생사업의 이해도 증진을 목표로 진행하며, 수강생 전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도시재생대학 사업 설명과 모바일 및 PC를 이용한 수강 방법 등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주민의 참여 및 주민의 역할과 지역 의제를 발굴하는 방법, 도시재생 디자인 방법론 그리고 지역 콘텐츠에 기반한 도시재생사업이라는 주제들로 주민들이 실제 도시재생사업 참여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모집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이며, 수강인원은 약 40명으로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기간은 다음 달 27일부터 7월 20일까지로 주 2회씩 총 8회 수업으로 진행된다. 

접수 방법은 군 지역활성화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메일(urce01@naver.com) 또는 FAX(043-750-7198)로 신청할 수 있다.

김영환 음성군 지역활성화지원센터장은 “비대면 교육을 통해 주민들과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방향으로 운영하고 더욱 다양한 강의 내용으로 군민들의 도시재생 역량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