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초등학교 ‘교육주체토론회’개최
소이초등학교 ‘교육주체토론회’개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5.2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18일 저녁 소이초등학교에서 그간 코로나19로 인하여 연기된 교육주체토론회가 1년 2개월 만에 다시 열렸다.

‘소이 교육주체토론회’는 학교의 교육과정에 대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가는 것으로, 소이초등학교에서는 매년 4회의 교육주체토론회를 통해 학교에서 발생하는 교육현안에 대한 교육 공동체의 의견을 듣고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해 왔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아동친화학교와 행복씨앗학교 운영 성찰’, ‘우리학교 노래 만들기’등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아시아에서 최초로 아동친화학교 인증을 받은 소이초등학교는 1년간 운영될 아동친화학교와 행복씨앗학교의 운영 내용을 교육주체들에게 소개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우리학교 노래 만들기’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소이초등학교를 대표하는 키워드를 뽑고, 각 키워드를 중심으로 문장을 써서 발표하는 등 진정한 교육공동체의 모습을 보였다.

소이초등학교 학부모회장 송수경은 “오랜만에 교육주체토론회가 열려서 즐거웠고, 토론회를 통해 학교의 교육활동에 더 많은 관심이 생겼다.”라며 “앞으로 학교와 협력하여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발달을 위한 고민을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