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평생교육 공모사업 학습형 일자리 창출 
음성군, 평생교육 공모사업 학습형 일자리 창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5.2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본격 시작

음성군은 숲 생태 전래놀이 지도사 양성과정을 시작으로 학습형 일자리 창출 평생학습 프로그램 5개 강좌를 순차적으로 개강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2월 충청북도 평생교육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층 등을 위한 제2의 경력 창출 및 학습형 일자리 프로그램인 마을 여행기획가 양성과정 숲 생태 전래놀이 지도사 양성과정 음성감성 보타니컬 아트 지역 공동체 창업아카데미 1기 지역 공동체 창업아카데미 2기 등 5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군민 115명이 교육에 참여한다.

군은 프로그램 성격에 맞게 이론 교육과 현장 견학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함으로써, 학습생들이 평생교육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군민 맞춤형 학습을 통한 행복과 보편적 평생학습 기회를 통해 배움의 소중함과 나눔의 즐거움을 함께하는 학습 공동체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100세 시대를 맞이한 우리 사회는 길어진 시간만큼 인생 이모작을 넘어 인생 삼모작까지 구상해야 하고, 빠르게 변화는 시대의 흐름에 적응하기 위해 새로운 지식에 대한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발굴로 보다 나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