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2년 여성친화기업 협약식 
음성군, 2022년 여성친화기업 협약식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5.2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 근무환경 개선 사업비...7개 기업에 각 700만원 확대 지원
- 여성 고용안정 등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힘써

 

음성군은 지난 20일 군청 상황실에서 여성친화기업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음성군수 권한대행 이제승, 고용노동부충주지청장 김진하,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장 오경숙, 2022년 음성군 여성친화기업으로 선정된 7개 기업체가 참석했다.

선정 기업은 (주)바스텍 주식회사 엔셀 ㈜엘가 주식회사 제이에스조경 주식회사 제일 참 △태웅식품 주식회사 한솔신약(주)이다.

군은 여성친화적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해부터 여성친화기업 지원사업 공모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 군은 당초 5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었지만,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의 현장실사와 1차 서면 심사 결과 7개 기업체 모두 환경개선이 시급하다는 의견에 따라 7개 공모 신청한 기업체 모두를 지원하고자 계획을 변경했다.

협약 내용은 음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음성여성취업지원센와 연계해 여성 전문 인력 양성 및 구인 구직 지원, 일·생활 균형 실천, 여성 친화 일터 만들기를 통해 근로자와 기업이 상생 발전해 가도록 노력한다는 것이다. 

협약 기업에는 여성친화기업 현판 수여와 양성평등 교육, 기업지원 사업 시 가점부여, 기업홍보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지원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5개 기업에 600만원씩 지원됐던 휴게실, 화장실 리모델링 등 환경개선 사업비를 7개 기업에 각각 700만원까지 확대해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참석한 기업체 관계자는 “처음 기업을 음성군에 조성할 당시에는 여성근로자가 적었지만, 지금은 기업의 성장과 함께 여성근로자 수가 대폭 증가해 화장실 개·보수 등 환경개선이 꼭 필요했는데, 이번 기회에 근로환경 개선 사업비를 지원받게 돼 큰 도움이 돼 기쁘다”며, “지원해 주신 음성군에 감사드리며, 기업성장에 큰 역할을 해준 여성 근로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형수 사회복지과장은 “여성친화적 근로환경 개선으로 여성의 고용안정 확대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여성친화적 기업문화를 확산시켜 군민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