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삼성면 양덕저수지 생태공원... 힐링장소로 인기
음성군 삼성면 양덕저수지 생태공원... 힐링장소로 인기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5.2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공원 걸으며 여유로움 만끽...휴식 공간 제공
6월말까지 벚나무 200주 등 식재...둘레길 완성도 높여 

충북 음성군이 지역주민들에게 휴식공간과 환경교육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4월 문을 연 삼성면 ‘양덕저수지 생태공원’이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함께 관광객의 발길이 크게 늘고 있다.

양덕 저수지는 1947년 농업용수 공급을 목적으로 준공된 인공저수지다. 

군은 양덕저수지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경관적 가치를 살려 군민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고유 생물종을 보존하기 위해 생태공원을 만들었다.

이를 위해 지난 2018년, 한국농어촌공사와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고 총사업비 약 18억원을 투입해 삼성면 양덕리 490-1번지 일원에 1만9천735㎡ 규모로 조성했다.

생태공원은 어린이 놀이시설, 모래놀이장, 분수대, 다목적 광장, 휴식공간 등을 마련하고 각종 야생화를 식재해 자연 친화적인 공원으로 조성했으며, 방범용 CCTV를 설치해 범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넉넉한 주차공간을 마련해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확보했다.

또한, 다양한 수종의 초화류가 식재돼 야생초 화원, 생태학습장을 통한 환경교육의 장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인근에는 삼성낚시터와 삼성생활체육공원이 있어 건강도 챙기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저수지를 따라 돌머리골, 아래새적골, 위새적골, 터미밑들, 방앗간앞들, 짚궂이들 등 옛스런 지명을 따라 조성된 완만한 평지의 명품가로숲길 등 3.1km에 이르는 멋진 둘레길이 조성돼 있다. 

군은 기존 둘레길을 보완해 올해 추가로 사업비 2억5천만원을 들여 벚나무 200주를 식재하고 200m의 야자매트를 설치해, 걷기 편안하고 볼거리가 풍부한 둘레길 명소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둘레길 보완사업은 지난 2일 착공해 오는 6월 말까지 완성할 계획이며, 공사가 완료되면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수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여유로움과 힐링을 선사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