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면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맹동면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5.1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동면(면장 정만택)은 이달부터 맹동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을 상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수강생 모집은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주민자치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해 그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하던 프로그램을 대면 수업으로 변경한다. 

또한 새 프로그램(색소폰)을 개설해 교육의 다변화와 지역 주민을 위한 맞춤 교육을 실현한다.

새롭게 수강생을 모집하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은 요가 서예 에어로빅 기타 하모니카 홈패션 생활댄스 캘리그라피 노래교실 고고장구 색소폰으로 총 11개 프로그램이다. 

수강 신청은 맹동면행정복지센터와 맹동혁신도시출장소에 방문해 상시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과정은 수준별로 탄력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

정일헌 맹동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맞춰 색소폰 교실을 신설하고 기존 프로그램까지도 새로운 과정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지역 문화발전과 주민들의 문화생활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만택 맹동면장은 “주민자치프로그램이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프로그램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열심히 준비했으니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맹동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굳게 문을 닫았던 체력단련실도 정비해 5월 중으로 재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