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립 맹동혁신도서관, 어린이날 행사 운영
음성군립 맹동혁신도서관, 어린이날 행사 운영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4.2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립 맹동혁신도서관에서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다음 달 3일부터 22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맹동혁신도서관은 △어린이 마술극 ‘수상한 사탕가게’ △‘공룡 목욕탕’ 우성희 작가의 저자 강연 △‘두근두근’ 이석구 작가의 저자 강연 △ 나만의 정원 만들기 △레진 하트 목걸이 만들기 △아동도서 부록자료 나눔 행사 △‘나는 초록’ 원화 전시 등을 진행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대면으로 이뤄지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오는 27일부터(선착순 마감) 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eumseong.go.kr) 또는 전화(☎043-871-3994)로 신청하면 된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재미있는 독서문화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5월이 됐으면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주민들이 도서관과 친숙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맹동혁신도서관은 지역의 첫 어린이 특성화 도서관으로 지난해 110억원을 들여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지어졌다.

2천4백명의 신규 회원을 확보했고, 3만여 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다.

도서관 특성에 맞게 어린이·청소년에게 최적화된 공간을 꾸미고 전자신문, VOD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 스마트 K-도서관과 디지털북 체험 공간 조성 등 각종 공모사업에 선정돼 이용자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1층은 돌봄 제공, 아이·부모가 함께하는 공간인 공동육아나눔터·마더센터가, 2층에는 영유아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제공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들어서면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면모를 갖추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