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강동대학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음성교육지원청-강동대학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4.1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정)과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지역의 백년대계를 위한 미래 지역인재 교육의 중요성에 인식을 같이하고, 4월 14일 음성교육지원청에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음성교육지원청은 지역 고등학교 고교 학점제 추진에 관한 공동 협력, 청소년 대상 자유학기제, 진로 진학 프로그램, 직업체험활동,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참여 및 지원 등 교육활동 전반에 관한 인적·물적 자원을 받기로 하였다. 특히, 양 기관은 지역 학생들의 미래 사회 대응을 위한 창의 융합 및 핵심역량 기반 교육을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한편, 1994년에 개교하여 지역의 명문대학교로 자리매김한 강동대학교는 관내 학생들 대상으로 진로 진학 교육, 진로 탐색 활동 등 지역사회 교육 인프라 고도화를 위해 음성교육지원청과 교육 협력을 긴밀하게 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많은 학생에게 교육의 혜택이 더 많이 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정 교육장은 “강동대학교의 지원은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바람직하고 건강하게 미래역량을 함양한 지역인재로 성장해 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며, 지역 대학과의 협력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