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2년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공모 선정
음성군, 2022년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공모 선정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4.1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면 김정마을, 쾌적한 농업환경 조성과 농촌 경관 발전 기대
5년에 걸쳐 6억5천만원 투입...농업환경진단 등 프로그램 진행

음성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삼성면 덕정리 김정마을이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사업은 농업환경보전 및 개선이 필요한 지역을 선정해 농업환경을 진단하고 관리방안을 마련해 농업환경개선 활동에 드는 인건비·자재비 등을 지원하고 토양·용수·생태·경관 등 다양한 환경보전 활동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삼성면 김정마을은 주민들의 친환경 미래농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마을환경발전을 위한 굳은 의지로 농업환경사업평가위원회의 서류·발표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사업대상지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삼성면 김정마을은 올해부터 5년간 총 6억5천만원(국비50%, 도비15%, 군비35%)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농업환경 보전을 위한 환경보전 활동에 드는 개인별·공동활동 비용과 농업환경진단, 마을주민 대상 교육, 컨설팅 등 전문 지원조직 운영비로 활용된다.

전혁동 농정과장은 “마을주민들의 열정으로 선정된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토양 및 용수 등 농업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김정마을을 시작으로 농업환경 개선과 농촌 경관의 보존을 위해 건강하고 깨끗한 농촌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