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관내 LH 아파트 관리사무소와의 업무협약식
음성군 관내 LH 아파트 관리사무소와의 업무협약식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3.2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관내 LH 아파트 관리사무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정신건강 네트워크망 구축을 확대하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재경)는 3월 22일 음성군 관내 10개 LH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입주민의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실시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코로나 블루 등 정신건강의 어려움에 처한 입주민의 정신건강 증진 및 예방을 위해 LH 아파트 관리사무소간의 긴밀한 네트워크 체계 구축 사업 중의 하나로 실시되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16년에도 음성군 관내 LH 아파트 관리사무소 업무협약을 실시하여 입주민의 자살 예방을 도모하였다. 이번에 실시된 LH 아파트 관리사무소와의 업무협약은 기존 입주민 뿐 아니라 LH 아파트 종사자, 마음건강 위원회, 주거복지 거버넌스 위원 등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대상층을 확대하여 정신건강 안전망을 보다 촘촘하게 구축하고자 실시되었다. 협약 이후 입주민의 우울증 선별 및 스트레스 지수 측정 검사, 정신건강 교육 등 정신건강 고위험군 조기발견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정재경 센터장은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LH 아파트 관리사무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 전반의 우울감이 증가해 있는 만큼 그 위험성을 사전에 인지하고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소외받는 입주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선별검사 및 상담,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사업 등 정신건강 증진사업, 자살예방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는 기관이다. 문의사항은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043)872-188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