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유관기관 협약식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유관기관 협약식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3.2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뱅크 및 사회공헌활동기부은행, 좋은이웃들

사회복지법인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건용)는 22일 본 협의회 대회의실에서 이건용 회장을 비롯해 협약 유관기관 기관장 및 실무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복지현안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가 수행하고 있는 음성군기초푸드뱅크,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사업, 좋은 이웃들 사업을 주요 협약대상으로 선정하여 지역의 유관기관과의 업무협력을 도모하고 사업의 발전을 꾀하고자 하는 논의에서 추진되었다.

음성관내는 물론 광역에서 지원되는 다양한 기부물품을 제공받아 음성군의 복지소외계층에게 배분하는 푸드뱅크사업, 돌봄이 필요한 노인들에게 지역사회의 민간자원을 연계하여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시작한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사업,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의 대상자들을 구호하는 좋은이웃들 사업에 이르기까지 본 협약을 통해 지역의 현안 복지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연계, 협력하여 발전시킬 중요한 계기가 마련될 전망이다.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이건용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의 위기대상자를 체계적으로 발굴하여 대상자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고 이를 통해 관내 사회복지 유관기관간의 유기적 협력관계의 발전을 희망한다” 고 전했다.

앞으로도 협약기관 9곳은 주기적인 실무자 회의와 활발한 사업공유를 통해 지역의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업무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