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GS25) 자살예방 업무협약’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GS25) 자살예방 업무협약’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3.1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GS25와 함께 음성군민의 자살예방에 힘쓰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재경)는 GS25 5부문 1지역 본부와 15일 금왕읍 GS25 금왕터미널 가맹점에서 고경태 지역장이 참석한 가운데 음성군 자살위험군 발굴사업 ‘마음방역+’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협약은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자살예방을 목적으로 체결되었으며,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GS25 5부문 1지역 본부는 협약을 통해 9개 읍·면 내 GS25 일부 가맹점을 ‘마음방역+ 편의점’으로 지정하였다.

센터 관계자는 “21년 시범사업 ‘K-마음방역 편의점’을 통해 편의점이 가진 개방성과 사회적 인프라가 지역사회 정신건강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고위험군 조기 발굴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금년 사업을 확대하여 보다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음방역+’을 계획하였고, 이를 위한 본 협약은 음성군의 자살률 감소를 위한 중요한 도약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지정된 GS25 가맹점에서는 지역주민 모두가 언제든 정신건강 선별검사를 받아볼 수 있도록 검사지가 비치될 것이며, 검사를 통해 발굴된 우울 및 자살위험군은 무료 정신건강상담 및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을 위해 상담,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는 기관이다.

문의 사항은 043)872-1883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