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모집
음성군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모집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3.0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보건소(소장 전병태)는 모바일 앱을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인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를 선착순(120명)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대상자에게 의사,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 등 보건소 전문가가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자는 만19세 이상 지역주민 중 스마트폰 사용자로서 대사증후군 판정 기준에 따라 5가지(혈압, 공복혈당,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허리둘레) 건강위험요인 중 1개 이상 보유한 자로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을 진단받거나 치료 중인 사람은 제외된다.
 
사업 기간은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총 6개월간 진행되며, 혈액검사 및 건강검진을 실시해 대상자를 판정 및 등록한다.

또한, 서비스 시작 후 중간검사와 사후검사를 통해 대상자의 건강상태를 분석하고 건강생활 실천 여부를 평가해 향후 건강관리 계획을 제시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음성군보건소 건강증진센터(☎ 871-2091~2093)로 신청하면 된다.

전병태 음성군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의 필요성이 더욱 요구되는 상황에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감염병 걱정 없이 주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건강증진과 유영진(043-871-21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