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읍면 이웃돕기 물품 및 성금 기탁
음성군 읍면 이웃돕기 물품 및 성금 기탁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2.01.0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군인 김장근씨 연탄 1천장 기탁
맹동면 혁신합기도, 라면 8백개(70만원 상당) 기탁
대소전통시장,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전달
생극면 제이와이건설산업㈜ 성금 1백만원 기탁

 

직업군인 김장근씨
직업군인 김장근씨

음성이 고향인 직업군인 김장근(영동군 육군종합행정학교 근무)씨가 저소득층 3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음성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안은숙)에 연탄 1000장을 기탁했다.

 

김장근씨는 음성읍 저소득층 가구를 위해 2015년 연말부터 매년 연탄 1000장을 기탁해 오고 있으며, 20034월부터 20217월까지 매달 백미 10kg 4~5포씩 약 1000kg 정도를 기탁했고, 20214월에는 현금 100만원을 기탁하는 등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해 오고 있다.

 

김장근씨는 코로나19로 고향에 계신 어려운 이웃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안은숙 음성읍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기탁해 주신 데에 감사드리며, 겨울철 연탄 지원이 꼭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기탁한 연탄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지역 내 저소득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오른쪽부터 이석훈관장, 정만택 맹동면장
오른쪽부터 이석훈관장, 정만택 맹동면장

맹동면에 위치한 혁신합기도(관장 이석훈)에서 31일 맹동면행정복지센터(면장 정만택)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라면 800(7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라면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혁신합기도 원생들이 자발적인 기부로 십시일반 정성과 뜻을 모은 것으로 더욱더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이석훈 관장은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사회적으로 위축된 시기이지만 원생들이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성품을 지닌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회를 마련했으며, 꼭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만택 맹동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기탁해 주신 물품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잘 전달에 추운 겨울을 견딜 따뜻한 온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기탁된 물품은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3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천기응 전통5일장 총무, 조창희 상인회장, 현연호 대소면장, 서정호 민속5일장 회장
천기응 전통5일장 총무, 조창희 상인회장, 현연호 대소면장, 서정호 민속5일장 회장

대소전통시장 구역 내 점포와 노점 상인으로 구성된 대소시장 상인회와 대소민속5일장 상인회에서 31일 대소면 행적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각각 30만원과 5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성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차례 휴장과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회원의 마음을 모아 마련된 것이다.

 

조창희 상인회장은 그동안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우리가 받은 도움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서정호 민속5일장회장은 코로나19로 전통시장도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라며 상인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았다고 말했다.

 

현연호 대소면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시장 상인 분들이 가장 큰 타격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성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대소시장은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소독을 철저히 실시하고 회원들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방역수칙 준수 등을 홍보해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생극면 소재 제이와이건설산업(대표 김병수)는 지역 내 저소득 조손가정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지난 31일 생극면행정복지센터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병수 대표는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난방비 부담을 호소하는 저소득층이 많다고 들었다특히 이번 성금은 저소득층 조손가정에 지원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순원 생극면장은 김병수 대표는 생극면 자율방재단장으로서도 오래 활동했고, 상반기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덴탈마스크 1만장을 기부하기도 했다매년 잊지 않고 생극면 주민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해주시는 김병수 대표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기탁받은 성금은 저소득층 조손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기 위해 난방비와 생계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자료제공: 음성읍 박혜림(043-871-5312) / 맹동면 정은미(043-871-5354) / 대소면 한미선(043-871-5362) / 생극면 전경원(043-871-53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