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학회, ‘찾아가는 대학 입시 설명회’ 인기
음성군장학회, ‘찾아가는 대학 입시 설명회’ 인기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12.1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장학회는 지역 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입시정보 제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대학 입시 설명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음성군장학회는 16일 감곡중학교를 찾아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년별 대입 전형 이해를 주제로 입시 설명회를 열었다.

지난 2일 무극중학교를 시작으로 대소중학교와 생극중학교에 이어 네 번째 개최되는 입시 설명회로 코로나19의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했다.

입시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은 미리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구체적으로 뭘 준비해야 하는지 몰라 막연하게 불안감만 가지고 있었는데, 학교로 찾아와서 눈높이에 맞는 입시 설명을 해주어 좋았다고 말했다.

음성군장학회는 오는 20일 음성고등학교를 마지막으로 지역 내 총 6개 중·고등학교에 7번의 입시설명회를 제공한다. 또한 1220일부터 22일까지 지역 내 일반계고등학교 3개교에 대학 입시 컨설팅 지원 사업을 지원해 학생들에게 11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음성군장학회에 기탁된 장학금은 전액 장학기금 조성을 위해 적립되며 조성한 장학기금으로 매년 성적우수, 점프, 특기, 다문화, 희망, 꿈드림, 다자녀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음성군장학회는 올해 장학생 총 466명에게 장학금 79200만원을 지급했다.

자료제공: 평생학습과 홍채연(043-871-31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