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발달장애인 부모 위한 교육
성인발달장애인 부모 위한 교육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09.0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복지관, “우리 엄마가 달라졌어요”

성인이 된 나의 자녀. 발달장애가 있지만 더 이상 아이 취급할 수 없어 너무 고민이에요

성인이 된 자녀에 대한 부모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이 나섰다.

이번 교육은 성인발달장애인의 변화를 이해하고 부모의 역할을 찾아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교육은 충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발달장애인 부모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총 4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내용으로는 1회기 성인기 성과 인권의 이해, 2회기 생애주기별 변화 및 행동문제 중재, 3회기 부모(보호자)의 역할 알기, 4회기 발달장애인의 심리적 지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발달장애인지원팀 부모교육 사업 담당자 이진숙 사회복지사는 전문 교육을 요청한 부모님들이 많이 계셨다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와 부모 간의 이해관계를 높이고 부모님들의 고충을 덜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부모교육은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12시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되며 6일까지 신청자 접수를 받고 있다.

한편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 및 교육신청 문의는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지원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