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새마을금고 이사장선거 “내가 제일 적임자”
대동새마을금고 이사장선거 “내가 제일 적임자”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09.0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 3번 유 원 종

큰 동네대동새마을금고가 품고 있는 대동(大洞)의 의미가 이렇다. 대소면의 대와 맹동면의 동을 따 이름 지어진 대동. 서민과 함께 새마을정신으로 똘똘 뭉쳐 40여 년 세월 대소와 맹동, 혁신도시에서 번영해온 대동새마을금고. 장년의 세월만큼이나 자산규모도 1천억 원에 가깝게 성장했다. 오는 11일 치러지는 이사장선거 선거인수만도 4682(대소 386, 맹동 768, 혁신 828, 이상 831일 기준)에 이른다. 금고는 규모만큼이나 책임과 의무를 요청받고 있다. 회원이 아닌 지역민의 관심과 요구에도 꾸준히 도전받고 있다. 그러기에 이번 이사장선거는 회원은 물론 지역민의 뜨거운 관심 속에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후보들의 기호도 결정됐다. 열흘 안팎으로 다가온 선거. 이에 음성자치신문은 이번 선거와 관련 3차례 보도를 통해 후보들을 알린다. 이번 호는 그 마지막으로 후보들의 공약을 알린다. 내용은 후보 공보를 참조했다.(지면 배치는 기호 순)

 

기호 3 번 유 원 종

지역사회와 회원을 위한 금고

존경하는 대동새마을금고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62월부터 회원님의 진심어린지지 속에 5년 여 기간 이사장직을 수행해 왔습니다.

앞으로 제가 이사장직을 맡는다면 5년여 동안의 경영성과,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우뚝 서는 대동새마을금고, 회원님을 위한 대동새마을금고를 반드시 만들도록 실천하겠습니다.

첫째 : 코로나 극복지원에 앞장서는 금고 운영.

코로나로 회원님, 자영업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맞춤형 대출서비스 확대, 코로나 극복 대책 확대로 어려움을 겪는 회원님과 함께하겠습니다.

둘째 : 금융시스템의 획기적인 개선.

코로나 등으로 비대면 서비스가 중시되고, 종합적인 서비스 욕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편리한 비대면서비스, 찾아가는 서비스, 한 번에 회원님의 욕구를 해결하는 서비스를 확대하겠습니다.

셋째 : 사업기반을 더욱 확대하겠습니다.

5년 여 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예금, 대출, 공제, 장학사업 등 각종 사업기반을 더욱 확대하겠습니다.

넷째 : 경영기반을 더욱 튼튼히 하겠습니다.

·수익사업 창출, 리스크관리, 자기자본을 더욱 확대하겠습니다.·5년간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금융상품도입, 선진경영기법 도입으로 수익을 높이겠습니다.(지난 5년간 당기순이익: 매년 평균 2억 원 상회)

다섯째 : 회원간 소통과 금고의 지역균형 운영에 힘쓰겠습니다.

·새마을금고봉사대 운영, 회원건강프로그램 등 회원간 소통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습니다.

·금고 임원은 지역간 분배를 통해 금고운영을 합리적으로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님 여러분!

금고를 운영함에 있어서 언제나 회원님의 고견을 듣고 회원님과 함께 운영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