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첫 AR증강현실 플랫폼 활용 ‘스포츠몬스터’
도내 첫 AR증강현실 플랫폼 활용 ‘스포츠몬스터’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08.0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대학생 20명 대상 다음달 7일 개최
스포츠 조깅, 멀리뛰기 등 40개 활동 즐겨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은 코로나19 사태로 외부스포츠 활동이 제한된 음성군 청소년을 위해 AR증강현실체험플랫폼을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몬스터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현실공간의 배경에 가상의 이미지를 겹친 AR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건강을 위한 스포츠 조깅, 멀리뛰기 외 16가지, 싸움 스포츠 발피아노, 도형 찾기 외 6가지 등 40개 이상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스포츠몬스터.

방학을 맞아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대학교 연령대의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음성군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활동으로 다음달 3일까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신경수 관장은금왕청소년문화의집은 4차산업 활동 흐름에 따라 참신하고 창의적인 활동들을 음성군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외부 스포츠활동이 제한된 음성군 청소년들에게 작게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며 방학 중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은스포츠몬스터프로그램 외에도 언택트 가족캠프, 다문화문화체험교실 등을 진행 중이며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활동진흥팀으로 (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