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합동 쓰레기 투기 단속 나서
민·관 합동 쓰레기 투기 단속 나서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08.0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바르게살기협, 오는 9월까지 순찰
음성군과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는 생극면 내 쓰레기 상습투기 지역 합동 단속을 실시했다.
음성군과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는 생극면 내 쓰레기 상습투기 지역 합동 단속을 실시했다.

 

음성군과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는 지난달 22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생극면 내 쓰레기 상습투기 지역에 대한 민·관 합동 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단속은 군청 직원들과 협의회 회원 등 10여명이 참여해 야간 취약시간대를 이용해 생활쓰레기 무단투기가 늘어나는 것을 막기 위해 추진됐다.

군과 협의회는 지난 560명으로 구성된 20개 단속반을 편성해 오는 9월까지 각 읍·면을 대상으로 무단투기 상습지역 순찰과 계도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합동단속을 통해 음성읍 4, 금왕읍 4건 등 총 8건의 무단투기를 적발했으며, 그중 2건은 무단투기 사실이 확인돼 각각 20만 원 과태료를 부과했다.

군은 앞으로도 무단투기 합동 단속을 통해 적발하는 위법 행위에 대해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이행할 방침이다.

단속에서 적발될 경우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위반행위와 횟수에 따라 최소 5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까지 부과된다.

특히 사업 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생활폐기물을 버리거나 매립한 경우 횟수와 관계없이 100만 원 과태료가 부과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민·관 합동 점검을 통해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행위가 근절되고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성숙한 군민의식과 준법정신으로 깨끗한 음성을 가꾸어 나가는 데 적극 동참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