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행교육 1기 수료식 성료
안전보행교육 1기 수료식 성료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05.2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복지관 교통안전베테랑교실
음성군노인복지관 ‘2021년 교통안전 베테랑교실’ 안전보행교육 1기 수료생들이 수료증을 들어 보이고 있다.

 

음성군노인복지관(관장 임종훈)은 지난 14일 노인복지관 3층 강당에서 ‘2021년 교통안전 베테랑교실안전보행교육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교통안전 베테랑교실은 현대자동차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는 시니어 교통안전교육 및 인식개선 사업이다.

안전보행교육 1기에 참여한 10명의 노인들은 교통안전송 부르기, 도로교통공단 연계 비대면 영상교육, 음성경찰서 연계 안전교육, 온라인 지도를 활용한 우리 지역 위험구역 조사하기, 교통표지판 및 안전보행교육, 우리의 안전보행수칙 만들기, 지역 골든벨 등 총 5회의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특히 이번 수료식은 참여자가 직접 만든 열 개의 안전보행수칙을 음성군노인복지관장에게 선언함으로써 안전한 교통문화 확산의 의지를 다지는 등 그 의미를 더했다.

수료식에 참여한 이 모(78) 회원은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 중 노인의 비율이 높다는 것을 이번 교육을 통해 알았다앞으로 안전보행수칙을 습관화 하고 주변에 전파하여 지역사회 내 안전한 교통문화가 자리매김하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노인복지관은 지난 20일 교통안전 인식개선 및 지역사회 내 안전한 교통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음성경찰서, 금왕자율방범대와 연계하여 금왕읍 일원에서 운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