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에서 진행까지’···학생자치회 진행 특별한 이벤트
기획에서 진행까지’···학생자치회 진행 특별한 이벤트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05.1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성초, 어린이날 맞아 3일~7일까지 진행

동성초등학교(교장 김혜용)는 어린이날을 맞아 3일~7일까지 학생자치회가 주최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어린이날 이벤트’는 학교의 중심인 학생자치회가 1학기 학생참여예산제 행사로 마련했다.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여러 번의 회의를 거쳐 다양한 이벤트를 정하고 직접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주인공이 되는 진정한 어린이날을 마련하고자 했다.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어린이날 깜짝 이벤트로는 △ 등교 시간에 뽑기 판의 뽑기를 뽑은 후 선물을 받는 ‘오늘은 어린이날’, △ 학년별로 신청자를 받아 영화를 관람하는 ‘해피 영화데이’가 있다.
수업과 연계한 활동으로는 △ 1~2학년 ‘예쁜 글귀 따라 쓰기’ △ 3~6학년 온라인 수업 시간 ZOOM을 활용한 제시어 게임 ‘몸으로 말해요’ △ 1~2학년이 속담을 그림으로 나타내고, 그 그림을 3~6학년이 온라인 수업 시간에 맞추어 보는 ‘랜선으로 놀아요’가 실시됐다.
또, 가족과 함께하는 온라인 이벤트로 △ 가족 레시피 홈페이지에 자랑하는 ‘맛있는 집콕 레시피’, △ 가족의 코로나 예방법을 소개하는 ‘슬기로운 건강생활’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장민정 학생자치회장(6학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작년부터 힘들어했던 친구들에게 학생자치회가 마련한 행사가 즐거움을 준 것 같아서 뿌듯해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생자치회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해야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혜용 교장은 "학생들이 주최한 행사였기에 참여한 학생들도 더욱 즐거워 한 것 같다”며 ”학생 주도의 학교문화 조성이 민주시민으로 자라나는 밑거름이 될 거라 기대된다"고 의미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