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보호 위한 안전 통학로 확보
어린이 보호 위한 안전 통학로 확보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05.1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성초 어린이 보호구역 내 차도용 블록포장 추진

군은 ㈜대일텍과 업무협의를 통해 충북혁신도시 동성초등학교와 이노밸리 5단지 아파트 사이 도로의 기존 아스팔트 포장을 제거하고 차도블록으로 포장해 안전한 통학로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 기술정보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년 기술규제 해결형 기술개발사업에 차도용 블록을 생산하는 ㈜대일텍이 선정됨에 따라 추진하게 됐으며, 공사는 6일부터 오는 15일까지 10일간 진행한다.
해당 도로는 경찰서와 협의를 통해 지난 2014년 2월 교통사고 다발 지역인(최근 3년간 4건) 동성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지정된 바 있다.
군은 차도용블록포장을 통해 동성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내 속도저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군은 지난해 1월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대책 발표에 따라 교통약자를 위한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최근 3년간 교통사고 발생 다수지역 등 보행자가 많은 남신초등학교 등 40개소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해 사업비 17억7800만 원(국비 50%, 군비 50%)을 확보해 무인단속카메라, 신호등설치 등 교통정온화 시설정비를 추진한다.
아울러 5억800만 원(국비 50%, 군비 50%)의 예산을 투입해 보호구역 안전성 강화를 위한 속도제한표시, 과속방지턱 설치, 표지판정비, 안전휀스 설치 등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을 오는 6월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사업이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발생하는 자동차 사고 예방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린이의 안전한 통학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규정 속도 준수와 불법 주정차 삼가에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