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노인복지관 ‘2021년 교통안전베테랑 교실’ 2년 연속 선정
음성군노인복지관 ‘2021년 교통안전베테랑 교실’ 2년 연속 선정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04.0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 모두 함께 만드는 행복한 교통안전도시

음성군노인복지관(관장 임종훈)은 현대자동차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회장 박노숙)가 주관하는 시니어 교통인식 개선을 위한 교통안전베테랑교실이 전년도에 이어 2021년에도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교통안전 베테랑교실은 지역 만 60세 이상 보행자를 대상으로 실생활 안전보행교육과 만 65세 이상 74세 미만 운전자의 안전운전습관을 위한 안전운전교육, 참여자의 교통지식함양을 위한 골든벨, 지역사회 후배시민들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으로 구성된 노인맞춤 교통안전 프로그램이다.

특히, 2021년에는 전년도 참여자 중 5명을 나눔서포터즈로 육성하여 지역사회의 교통위험지역을 모니터링하고, 온라인지도 맵핑을 진행하여 안전한 지역사회구축에도 힘쓸 예정이다.

임종훈 관장은 교통안전베테랑 교실이 음성군 지역노인의 보행안전 인식개선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지역 캠페인 활동에 지역주민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그 소감을 밝혔다.

교통안전 베테랑교실은 48()부터 안전보행교육 1기 참여자 모집을 진행하며, 416()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활동(교육)514(4회기)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노인복지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