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룸평생교육사회적협동조합, 충북평생교육진흥원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이룸평생교육사회적협동조합, 충북평생교육진흥원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03.1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비 500만원, ‘환경 특화’ 음성군 문해교육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이룸평생교육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순희)2021년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선정된 분야는 문해교육기관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음성군 관내 마을을 대상으로 생활 속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한 찾아가는 환경문해 교육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문해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환경문해 보조 교재를 개발해, 쓰레기 불법 소각 금지 올바른 재활용 방법 생활 속 환경보호 방안 등의 내용을 담고 재활용품을 활용한 업싸이클링 교육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순희 이사장은 전국 최초 기후변화협약 실천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한 음성군의 평생학습 특성화 정책에 발맞춰,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환경문해교육을 실시해 생활 속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룸평생교육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2018년 도내 최초로 평생교육 분야에 설립된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음성군에서 활동 중인 문해교육사와 학습매니저 등의 주도로 설립됐으며,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지원사업, 음성군 성인문해 한마당 등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