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초실감 콘텐츠 지원사업 강사 공개모집
음성군 초실감 콘텐츠 지원사업 강사 공개모집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03.1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타버스로 떠나는 가상여행’ 사업을 함께할 강사를 모집합니다

충북 음성군은 315일부터 31일까지 초실감 콘텐츠 지원 사업 강사를 모집한다.

12일 군에 따르면, 초실감 콘텐츠 지원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가상·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로 떠나는 가상여행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메타버스(Metaverse)가공·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모호해진 3차원의 가상 공간을 뜻한다.

군은 우리의 일상 속에 빠르게 접목될 메타버스를 군민들이 접할 수 있도록 음성군에서는 VR·AR 체험사업을 가족단위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역제한 없이 10명의 강사를 모집하며, 모집기간 동안 신청한 대상자에 한해 서류심사를 하고 오는 42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코딩·로봇·컴퓨터 등 4차 산업과 관련된 자격증 소지자 또는 해당분야 강의경력이 2년 이상인 자이다.

강사 희망자는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life.eumseong.go.kr)에서 공고문에 첨부된 서류를 내려 받아 이메일(pong198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발 빠른 교육이 뒷받침돼야 한다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전달할 수 있도록 많은 강사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