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와 MOU 체결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선별검사, 교육 지원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와 MOU 체결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선별검사, 교육 지원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03.1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를 통한 1인 노인가구의 정신건강을 살펴본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재경)310일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지원사에게 정신건강 선별검사 및 자살예방교육, 온라인 선별검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는 3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58명의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생활지원사의 정신건강 선별검사 및 자살예방교육, 온라인선별검사 교육은 1인 가구 및 노인의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마음헬스케어망 구축사업을 통한 실버 톡톡(Talk Talk!)” 사업 중에 하나로 추진하게 되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음성군노인복지관, 음성군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와의 19년도 업무협약에 이어 올해는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와 29MOU를 체결하여 음성군의 마음헬스케어망을 구축하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MOU에 이어 이번 생활지원사의 선별검사 및 교육은 1인 노인가구의 우울 및 자살경향의 고위험군을 발굴하고자 자살예방교육, 온라인 선별검사 교육 등이 진행되었다. 이렇게 발견된 우울 및 자살경향 고위험군 1인 노인가구에게 정신건강 상담 및 서비스를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정재경 센터장은 이번 생활지원사의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교육을 통해 음성군 1인 노인 가구의 정신건강상태를 살필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 해소 및 고독사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선별검사 및 상담,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사업 등 정신건강 증진사업, 자살예방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는 기관이다. 문의사항은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043)872-188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