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외국인도움센터 한국어특강 수료식
음성외국인도움센터 한국어특강 수료식
  • 음성자치신문
  • 승인 2021.02.0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지원사업 협약으로 작은 결실을 맺어… 한국어 특강 수료식

음성외국인도움센터는 강동대학교와 맺은 혁신지원사업(후진학선도형) 협약에 의해 지난 7일에 다문화, 이주민 취업지원 및 평생직업교육 과정으로 한국어 TOPIK 초급, 중급, 고급과정을 이수한 48명의 수강생들이 수료식을 가졌다.

 

새해 연휴부터 시작된 강좌는 코로나19의 상황에서도 On-line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하며 강사들의 열정과 학생들의 열의로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성공적인 사업의 결과를 만들어 갔다.

 

강동대학교 김재진 평생직업교육사업단장은 다문화, 이주민들의 평생직업교육과정을 위하여 학교는 언제든지 학습할 수 있는 기회와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밝히고, 신학기에도 좋은 프로그램으로 다시 만날 것을 제안하였다.

 

캄보디아 시캐오(30)씨는 한국어를 잘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을 할 것이며, 교수님들과 즐겁게 학습할 수 있어 좋았다는 소감을 말했다. 한편, 대면수업을 할 경우 학교까지 교통편이 어려워 걱정스럽다며 이점을 보완, 지원해 주기를 희망하였다.

 

고소피아 센터장은 그 동안 한국어 학습을 위하여 30평 남짓한 센터의 강의실에서 시작하여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의 이용과 이제 대학의 좋은 시설에서 학생들을 마주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모든 것이 이웃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제 한국어를 통하여 좋은 시설에서 다문화, 이주민들이 한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일에 전념할 것이라는 포부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